관련기사

 

'라디오스타', '집사부일체', '자본주의 학교' 등 유명 TV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했던 한 부동산 전문가가 그동안 공인중개사 자격을 사칭했음이 드러났다.

1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 따르면 최근 강남구청은 각종 방송에서 자신을 공인중개사로 소개한 A씨를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에 수사 의뢰했다.

지난달 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소속의 한 민원인이 국토부에 A씨에 대한 민원을 제기했다. 해당 민원은  조사 및 처분 권한이 있는 강남구로 이첩됐고, 이후 강남구청은 지난 7일 민원인에게 수사의뢰를 마쳤다는 답변을 발송했다.

해당 민원인은 국토부에 민원을 제기하면서 지난달 27일 공인중개사협회에도 자격 확인을 요청했다.

이에 협회에서 자격여부를 조사한 결과 A씨는 공인중개사가 아닌 서울 강남구 소재 한 부동산중개법인의 '중개보조원'임이 확인됐다.

 

 

 

 

 공인중개사법에 따르면 공인중개사가 아닌 사람은 공인중개사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공인중개사로서 부동산 중개업 개설 등록을 하지 않은 이는 중개 행위를 할 수 없다. 이를 위반하면 1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협회 관계자는 "방송에서 본인 입으로 공인중개사라고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사칭) 부분은 확실히 문제가 될 것 같다"면서도 "다만 공인중개사가 아닌 중개보조원으로서 실제 중개 행위가 있었다면 처벌이 좀 더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경찰 조사가 이뤄져 봐야 알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A씨는 KBS '자본주의 학교'와 '옥탑방의 문제아들', SBS '집사부일체', MBC '라디오스타' 등 지상파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를 맡아온 전문가'로 이름을 알렸다.

또한 고객 자산을 6조 원가량 불려줬다거나 자신 또한 건물만 7채 가진 500억 자산가라고 소개되기도 했다.

(사진=뉴시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