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개발(주), 2025년 한국에너지대상 기후에너지환경부상 수상
안산도시개발(주) 이기용 사장, "탄소중립 실천하는 선도기업 될 것"
2025-11-18 김석일 기자
안산도시개발(주)(사장 이기용) 11월 17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유공자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25 한국에너지대상’은 전국의 에너지효율 향상, 재생에너지산업 발전 유공 및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실천에 앞장선 우수기업,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된다.
안산도시개발(주)는 S-Power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증기와 생활·산업용 폐기물 소각시설 등에서 버려지는 열을 공급받아 열원 집단에너지 사업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 및 안산시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 참여’를 통해 보여준 각종 우수사례를 평가받아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금년 회사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안산도시개발(주)는 친환경적인 설비 운영뿐만 아니라 평소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비상대응 훈련을 통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상황에 대비함으로써 안정적인 열공급를 실현해 오고 있다.
안산도시개발(주) 이기용 사장과 윤양노 부사장은 “지속가능한 집단에너지 보급 확대와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선도기업이 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