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에센셜리, 호두나무장애인보호작업장과 MOU 체결...“장애인 일자리 창출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에센셜리·042랩, 쇼핑백 제작 협력 통해 보호작업장 자립 기반 지원 ESG 경영 실천 및 지역사회 포용적 가치 확산에 앞장

2025-11-25     신해리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에센셜리(대표 박지혜)와 저자극 로컬 뷰티 브랜드 042랩(042LAB)을 운영하는 인에센셜리는 지난 11월 4일, 호두나무장애인보호작업장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후원이나 기부를 넘어,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 과정에서 장애인 근로자에게 실질적인 일감을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의미를 가진다.

양 기관은 ▲제품 쇼핑백 제작 및 유통을 통한 협력 모델 수립 ▲장애인 근로자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 ▲지역사회 내 포용적 가치 확산 등을 골자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인에센셜리는 에센셜리 및 042랩 제품 포장에 사용되는 쇼핑백 제작을 호두나무장애인보호작업장에 전담 위탁하고, 보호작업장은 고정적인 수주를 통해 소속 장애인들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확보 및 수익 안정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박지혜 대표는 협약식에서 “화장품이 피부 본연의 건강을 되찾아주는 것처럼, 기업 역시 사회의 건강한 기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이번 협력은 에센셜리가 지향하는 진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에센셜리는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향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에센셜리, 대전 지역 고유의 감성을 담은 로컬 브랜드 042랩을 통해 시장 내 입지를 확장하고 있으며,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 신뢰와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강화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