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금 청구 금액만 무려 1억여 원... 올해 4월까지도 드라마 출연
결혼 미끼로 금품 취한 후 일방적 결별 통보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관련기사

50대 유명 여배우 A 씨가 억대의 약정금 청구 소송을 당했다.

13일 한 보도 매체는 여배우 A 씨가 지난 8월 16일 B 씨로부터 1억 1160만 원 상당의 약정금 청구 소송을 당했고 보도했다.

B 씨는 A 씨와 지난 2020년 6월 한 골프 클럽에서 만나 그 해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약 2년 동안 연인 관계였다고 주장하면서 A 씨가 2020년 9월부터 10월 무렵부터 당시 유부남이었으나 이혼 이야기가 오가던 자신에게 신속히 이혼할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시 A 씨는 "나도 남편과 이혼할 테니 서로 관계를 정리한 뒤 재혼하자"라며 새집 구매와 A 씨 자녀들의 교육 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의논했다고 전해진다.

이어 B 씨는 "결혼하겠다는 말을 믿고 A 씨가 요구하는 대로 생활비나 아이들 교육비, 골프 비용 등 금전적인 부분을 내가 모두 책임졌고 차를 새로 사주기도 했다"라며 "그렇게 나는 2021년 4월에 이혼했으나 A 씨는 이혼을 차일피일 미루더니 갑자기 지난 7월 중순 동생을 통해 일방적으로 결별을 요구해 왔다"라고 일요신문을 통해 주장했다.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더불어 "결혼을 약속한 상대였기에 금전적으로 지원해 줬던 것인데 애초에 그럴 마음이 없었던 것"이라며 "돈을 돌려받고 싶어서 내용증명을 보냈으나 응하지 않아 결국 고소를 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B 씨는 A 씨를 특수협박 혐의로도 형사고소했다.

약정금 청구 소송 사실을 알게 된 A 씨가 8월 중순 무렵 B 씨의 집을 찾아와 소 취하를 요구하며 흉기를 휘둘렀다는 것이다.

이에 B 씨는 A 씨에 대해 8월 23일 특수협박 혐의로 고소장을 냈다

한편 한 보도 매체의 확인 결과 A 씨는 1990년대에 데뷔했고, 드라마와 영화 등 가리지 않고 출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지난 4월까지도 한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