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시스 /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민주당대표 
사진 = 뉴시스 /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민주당대표 
관련기사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가 깜짝 통화를 나누며 내용이 주목되고 있다.  

30일 윤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는 이 대표의 당선 축하 인사 및 빠른 시일 내 만나자는 내용의 통화가 이뤄졌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진복 정무수석의 예방을 받고 윤 대통령의 당선 축하 메시지와 축하 난을 전달받은 뒤 윤 대통령과 3분여간 통화를 가졌다

통화에서 윤 대통령은 이 대표에 당선 축하 인사를 건넸고, 이 대표는 감사하다고 답하며 민생입법 관련해 서로 협조하자는 대화를 나눴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에게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도 했다.

이 대표와 윤 대통령은 민생 법안을 서로 잘 좀 만들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서로 돕자는 이야기도 나눴다고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통화에서 이 대표의 당선 축하와 함께 “경제가 어려운데 민생입법에 초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며 “당이 안정되면 가까운 시일 내에 여야 당 대표님들과 좋은 자리를 만들어 모시겠다”고 말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윤 대통령은 전날(29일) 이 대표가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평산마을을 방문한 것을 알고 안부를 물었다.

이에 이 대표는 사저 인근 집회 문제를 해결해줘서 고맙다, 어제 가보니 평산마을이 조용해져서 훨씬 분위기가 좋아졌다 등의 답변을 건넸다.

박 대변인은 이날 통화에 대해서 사전에 얘기된 게 아니고 현장에서 갑자기 이뤄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사전 조율은 없었고 깜짝이라 할 수 있겠다"고 했다.

한편 추후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만남이 성사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