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국회의원, "노무현 대통령께서 남겨준 그 정신을 이어받아 제종길 후보를 꼭 당선 시킬 것"

제종길 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선대위, 고 노무현 대통령 12주기 추모행사 장면
제종길 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선대위, 고 노무현 대통령 12주기 추모행사 장면
관련기사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선대위가 선대위 회의에 앞서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3주기를 맞아 간단한 추모행사를 23일 가졌다.

총괄선대위원장인 고영인 국회의원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숙연한 분위기 속에 노무현 대통령이 대한민국에 남겨 놓은 유산과 정신을 다시 한 번 기억하는 묵념으로 시작됐다.

계속해서 고인의 생전 모습과 의미 있는 메시지가 담겨 있는 동영상 시청이 이어졌다.

선대위 관계자들은 한 나라의 대통령이었지만 가장 보통의 존재로 남기를 바랬던 고인의 삶을 회상하고 우리에게 남겨준 시대정신이 여전히 대한민국의 중요한 정치적 가치로 자리하고 있음을 공감하며 이번 선거 승리로 그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결의를 굳게 다졌다.

고영인 국회의원은 “13년 전 오늘이 지금도 생생하다. 우리에게 너무나도 많은 것을 남겨주셨지만 끝까지 지켜드리지 못해 가슴이 아프다. 노무현 대통령께서 남겨준 소중한 유산을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받아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제종길 후보를 당선시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