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3일 현재 수감 중인 업체 K대표 대상 접견수사 시도
과거 수사접견 시도했지만 김 대표 측이 거절한 사례 있어 ‘난관’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관련기사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과 일부 시민단체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성접대 의혹를 검찰에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구속 수감 중인 김 모(아이카이스트 대표)씨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이달 20일 기자간담회에서 구속 수감 중인 김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623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경찰은 이 대표를 상대로 제기된 뇌물수수 의혹 등도 조사할 방침이다.

대선 전 상당한 이슈로 떠올랐던 이준석 대표의 성접대 의혹은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 시절 이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알선한다는 명목으로 김 대표에게 성접대와 약 900만원 어치 화장품 세트, 25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 등을 받았다는 의혹이 핵심 골자다.

앞서 검찰은 해당 사건이 직접 수사 개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서울경찰청으로 이송했고,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올해 1월 고발인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성 접대를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 대표는 지난 2018년 회사 매출 규모를 부풀리는 등의 수법으로 투자자를 속여 수백억 원대 돈을 가로챈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9년을 확정, 현재 서울구치소에 복역 중이다.

다만, 김 대표에 대한 접견수사가 실제 이뤄질지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다. 과거 경찰이 수사접견을 수차례 신청했지만 김 대표 측이 거부한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경찰 관계자는 "과거 수사접견을 여러 번 거절당했다""이번에도 김 대표가 거절하게 되면 접견수사가 어려울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경찰 조사와는 달리 이준석 대표는 성상납 의혹을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상태다. 이 대표는 자신이 무고하다는 의견서와 증거 자료 등을 이미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사건과 관련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도 오는 622일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관련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 절차에 착수한다.

윤리위는 이 대표를 성상납이 아닌 증거인멸 교사 의혹과 관련해 '품위 유지 의무 위반'으로 징계 대상에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