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암시하는 발언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태다.

출처 = 뉴시스 / 고민정 최고위원
출처 = 뉴시스 / 고민정 최고위원
관련기사

이와 관련 고민정 최고위원은 현 정권에 대해 "박정희, 전두환으로 대표되는 독재의 망령이 윤 대통령을 통해 되살아나는 모양새"라며 "우리 역사에서 민주주의를 파괴한 지도자의 말로는 항상 비참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말했다.

또한 친명(친이재명)계인 박찬대 최고위원도 지난 8일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분노가 쌓이고 있다"며 "이 나라 최고권력인 대통령의 권력도 촛불 앞에서 내려왔다는 것을 반드시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박찬대 최고위원
출처 = 뉴시스 / 박찬대 최고위원

이어 "이렇게 국민을 무시하고 과거 정치적 문법과 신공안시대로 돌이키려고 하는 것은 반드시 국민적 저항을 받게 될 것이고 임기가 보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된다"며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경고했다.

또한 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은 13일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추석 민심을 전하며 “(국민들은) 대통령이 뭘 모르는 것 같고 불안하다(고 말했다). 심지어 이런 얘기도 많이 하던데 ‘이러다가 (윤 대통령이) 임기는 다 채우겠냐’ 이런 얘기를 주로 많이 하셨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정청래 최고위원
출처 = 뉴시스 / 정청래 최고위원

이어 “멀쩡한 청와대 놔두고 왜 엉뚱한 용산에 가서 국민 혈세를 낭비하느냐. 그리고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정말 문제다. 너무 사고를 많이 친다(는 얘기도 많이 하셨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당내에서는 지도부의 ‘탄핵 암시’ 발언이 역풍을 부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 상태이며, 탄핵 언급으로 인해 중도층의 역풍을 조심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출처 = 이재명 당대표
출처 = 이재명 당대표

이와 관련 익명을 요구한 민주당의 한 의원은 “우리 지지층은 시원하겠지만 대통령 탄핵에 대한 중도층의 반응은 장담할 수 없고 오히려 역풍을 맞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러한 상황 속 대통령실은 최근까지 이어진 야당의 '탄핵'암시 발언과 관련해 아직까지 별다른 공식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상황이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