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초대장서 음주 정황 포착
합의금으로 재산 탕진? 생활고 논란
카페 알바 근황과 과거 수입 재조명

(좌) 인터넷 커뮤니티 캡쳐 (우) 유튜브 '연예게뒤통령' 보도내용 캡처
(좌) 인터넷 커뮤니티 캡쳐 (우) 유튜브 '연예게뒤통령' 보도내용 캡처
관련기사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사고 2달 만에 음주 생일파티를 벌였다는 충격적인 보도가 나왔다.

음주 사고 이후 자숙 중인 김새론이 지인들에게 보낸 생일파티의 초대장에서 언급한 내용이 대중들에게 큰 비난을 받았던 것.

또한 한 유튜버 주장에 따르면 그녀는 합의금으로 인해 생활고에 시달려 카페 알바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얼마 전 인스타에서는 그녀의 담배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현재 논란의 구설 수에 오른 그녀의 과거와 근황에 대해 누리꾼들은 계속해서 의문을 품고 있는 상황이다. 

유튜브 '연예게뒤통령'  보도내용 캡처
김새론 생일파티 초대장 / 유튜브 '연예게뒤통령'  보도내용 캡처

김새론 초대장 내용

지난 4일 기자 출신 유튜버 ‘연예 뒤통령’ 이진호는 ‘김새론 눈물의 카페 알바.. 진정성 의심받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김새론이 지난 여름 생일을 맞이해 음주 생일 파티를 벌였다”라고 주장했다.

이진호는 김새론의 지인에게 받은 생일파티 초대장 내용을 공개핬다. 초대장엔 ‘ron’s birthday’, '준비물:몸뚱이와 술'이라는 문구가 적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지난 5일 김새론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술 파티를 펼쳤다는 의혹에 관련하여 “드릴 말씀이 없다”라고 답하며 말을 아꼈다.

김새론은 지난 5월 18일 오전 8시경에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가드레일과 가로수, 변압기를 수 차례 들이받고 시민들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그녀는 당시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채혈을 요청했으며, 그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을 크게 넘어선 0.2%였다.

김새론 인스타그램 캡쳐
김새론 인스타그램 캡쳐

김새론 카페 아르바이트 사실 + 생활고

김새론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지난 4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김새론이 사고 합의금으로인해 생활고를 겪어 한때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낸 것이 사실”이라고 전했다.

지난 4일 유튜버 이진호가 방송에서 “김새론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밝히며 알려졌다. 김새론은 그동안 활동 기간동안 모은 재산을 음주 교통사고로 인해 합의금 및 보상금으로 모두 메꾼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배우 김새론은 아역 시절부터 활발하게 활동하며 재산을 모아왔으나 교통사고 보상금, 합의금 및 광고 위약금 등의 규모가 워낙 큰 탓에 생활고를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음주 교통 사고 다음 날 자신의 SNS에 “음주 상태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면서 “잘못된 판단과 행동으로 주변 상가 상인, 시민, 복구해준 분들 등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 피해를 끼쳤다. 더 신중하고 책임감있게 행동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 숙였다.

tvN'온앤오프' 캡처
김새론의 집 / tvN'온앤오프' 캡처

김새론 음주 전 재정상황

음주 사고 전 배우 김새론은 2020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온앤오프’ 출연해 그녀의 집을 공개했다. 이후 누리꾼들은 SNS를 통해 그녀의 재정 상황을 추측하기 시작했다.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당시 김새론이 동생과 거주 중 이였던 집은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역과 한양대역에 인접한 주상복합 아파트 ‘서울숲 더샵’이다.

2014년 9월 입주한 최고 42층 3개동 총 495가구다. 일부 세대에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서울숲 더샵 아파트 매매가격은 소형 주택형이 17억원, 30평 이상은 20억원을 훌쩍 넘는다. 김새론의 집은 구조상 48~49평대로 추정된다. 지난 20일 기준 43평형 매물이 23억원에 거래된 상황이다.

현재 이 집은 그녀를 비롯해 청하, 소희, 김지석 등 많은 연예인이 거주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새론 차 / 인스타그램 캡처
김새론 차 / 인스타그램 캡처

또한 김새론은 2억원 대 벤틀리, 1억 상당에 레인지로버 두 차의 오너다.

방송 ‘온앤오프’에서 김새론이 차를 운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그녀는 해당 방송에서 “기능 시험, 도로 주행 모두 만점이었다”라고 운전에 자신감을 비추기도 했다.

또한 사고 당시 그녀가 음주 운전한 차량은 레인지로버 차량이라고 전해졌다.

김새론 사고 현장 /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김새론 사고 현장 /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합의금 얼마나 물어줬나?

사고 당시 직후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김새론 측과의 합의는 모두 완료가 된 상태”라며 변압기 교체는 약 2천만원이 소요됐다고 전했다.

당시 변압기 파손으로 인해 정전이 발생하여 한동안 인근 상점 57곳 카드 결제가 안되어 오전동안 영업을 하지 못했고, 변압기 복구는 약 5시간 정도 소요된 것으로 밝혀졌다. 주변 자영업자들의 피해보상금 합의는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김새론은 올해 하반기 방송예정인 SBS드라마 ‘트롤리’에서 하차했고,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에서는 그녀 대신 배우 정다은이 교체 투입됐다. 드라마 외로 광고 위약금으로만 무려 수 십억원이 소요됐다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