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뿌링클
bhc 뿌링클
관련기사

국내 1위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지난달 가격 인상에 나선 데 이어 bhc가 치킨값을 인상했다. 치킨업계 도미노 가격 인상이 현실화됐다.

bhc치킨은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1000~2000원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bhc치킨이 가격 인상을 단행하는 것은 2013년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처음이다.

bch치킨 측은 이번 가격 조정에 대해 "가맹점의 강력한 요청으로 현재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인건비와 배달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임대료 상승, 원부자재 인상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지속될 것을 예상해 부득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제품인 '뿌링클 콤보' '골드킹 콤보' 등 콤보류와 '레드킹 윙' '맛초킹 윙' 같은 윙류는 기존 1만8000원에서 2만원으로 변동되며, '뿌링맵소킹 스틱' '양념맵소킹 스틱' 등 스틱류는 기존 1만9000원에서 2만원으로 변동된다.

'뿌링클' '골드킹' 등 bhc치킨 대표 메뉴들의 경우 1000원 인상해 2만원으로 오르하기로 했다. '빠덴더' '펌치킨' '포테킹 콤보' '싸이순살' '로젤킹' 등 올해 출시된 5종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됐다.

사이드 메뉴 매출 효자 품목인 '달콤바삭 치즈볼'의 경우 가격이 동결된다. 이외 올해 선보인 '뿌링클 홀 닭가슴살'을 비롯한 HMR 제품, 펫쿠키 '멍쿠키' 역시 기존가로 동결된다.

교촌 허니콤보
교촌 허니콤보

국내 3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중 아직 가격 인상을 발표하지 않은 곳은 이제 BBQ뿐이다. 현재 BBQ 내부에서도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BBQ도 원부재료값, 인건비 등의 상승 에서 자유롭지 않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