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전 교체출전 하나로 인스타 팔로우 대박났다
박서준닮은 '존잘'로 전세계에서 화제
조규성 이상형 관심 이어져... 설마 연애중 ?
군대까지 다녀왔는데 나이는 어려

왼 홍석천 오 조규성 /커뮤니티 펌
관련기사

전북 현대 출신 조규성이 24일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전에서 후반 29분 황의조와 교체출전을 하는 모습이 카메라 잡혔는데, 훈훈한 외모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발했다. '존잘'의 대명사 박서준 닮은꼴로 엄청난 화제가 된 것.
이가운데 연예계 대표 '게이' 홍석천이 인스타그램으로 조규성에게 의미심장한 행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루과이전 끝나고 조규성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홍석천

경기 직후 조규성의 팔로워가 급증함에 따라 유명인들의 조규성 팔로우도 늘고 있는 가운데 홍석천도 우루과이전 끝나고 조규성을 팔로우 한 것으로 확인됐다.

홍석천은 과거 축구에는 관심 없다고 밝힌 바 있는데  조규성을 팔로우 할 만큼 잘생겼다는 반증이 된다.

경기에 집중하는 조규성/ 커뮤니티 펌
경기에 집중하는 조규성/ 커뮤니티 펌

한편 이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아 석천이형 축구엔 관심없다매ㅋㅋㅋ", "석천이형이 팔로우 할 정도면 그건 인정이지", "석천이형 제발 조규성은 건들면 안 돼", "근데 조규성 외모 기가막히긴하더라. 모델 데뷔 해도 될 듯", "보면 볼수록 박서준 서지훈 닮았네", "아니 심지어 어깨까지 넓다고? 그냥 완전 사기캐 잖아", "조규성 제발 날 가져줘 아, 참고로 난 남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규성 그동안 어떤선수였길래 이제야 화제가 될 까 ?

안양공고 시절 조규성 / 커뮤니티 펌
안양공고 시절 조규성 / 커뮤니티 펌

조규성은 1998년생으로 조기 축구를 하던 일반인 아버지와 실업 배구 선수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초등학교부터 축구를 시작했지만, 또래보다 작은 체구에 큰 관심은 받지 못했으나 그의 가능성을 본 안양공업고등학교 이순우 감독으로 인해 축구인생에 전환점을 맞게 됐다.

국가대표에 차출된 조규성 / 커뮤니티 펌
국가대표에 차출된 조규성 / 커뮤니티 펌

안양공고, 광주대학교를 거쳐 FC안양에 자리 잡은 그는 전북 현대 모터스로 이적 후 김천 상무FC에서 군복무를 마쳤다. 그러던 중 벤투 감독에게 눈에 띄어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조규성 엄청난 인기상승으로 여자친구 유무 관심↑

환하게 웃고있는 조규성 / 커뮤니티 펌
환하게 웃고있는 조규성 / 커뮤니티 펌

조규성의 잘생긴 외모가 화제되자 여자친구 유무에도 큰 관심이 끌리고 있다. 본인이 애인에 대해 언급한 바는 없지만 커뮤니티 등지에서 조규성이 여자친구가 있다는 목격담이 솔솔 나오고 있는 상황.

한 커뮤니티 에서는 '조규성 여자친구랑 카페에서 데이트하는 모습 봤다', '조규성 골 넣고 세레머니 여자친구를 위해 하는 것이다.', '저번에 경기 끝나고 조규성 여자친구랑 걷는거 봤다' 등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목격담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에 집중하는 조규성 / 커뮤니티 펌
경기에 집중하는 조규성 / 커뮤니티 펌

 

월드컵 기간동안 스쿼드 예상... 조규성은 ?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 KFA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 KFA

해외 스포츠 전문 사이트 90min에서는 대한민국의 4-3-3 포메이션으로 김승규/윤종규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정우영 황인범 권창훈/ 황희찬 황의조 손흥민으로  앞으로의 라인업을 예측했다.

또 ESPN 역시 김승규/김태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정우영 황인범/ 황희찬 이재성 손흥민/ 황의조 의 라인업을 선택했다.

조규성은 아쉽지만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나상호에게 밀려 월드컵에서 주전경쟁은 어려울 전망이다. 그러나 우루과이전 뒤늦게나마 교체출전으로 희망을 본 조규성은 최전방 공격수 자리를 두고 황의조와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경기에 임하는 조규성 / 커뮤니티 펌
경기에 임하는 조규성 / 커뮤니티 펌

최근 황의조의 부진으로 조규성은 차츰 출장시간을 늘리고 있는데 다가오는 가나전에서 선발에 뽑힐지에 대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이 오가고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