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스캔들 女남자연예인, 카드 할부값 치러
혼전임신 10년 연기생활 미운털
재태크 부자 부부, 미국 이주 이유
딸 리호, 아빠 닮아 미술 소질

(왼)권상우가 (오)손태영과 결혼을 결심하게 된 사진 / (왼)온라인 커뮤니티, (오)동아일보
(왼)권상우가 (오)손태영과 결혼을 결심하게 된 사진 / (왼)온라인 커뮤니티, (오)동아일보
관련기사

최근 미국 뉴욕에 거주 중인 손태영-권상우 부부의 소식이 공개됐다. 손태영이 딸 리호의 그림 솜씨를 게시글에 올린 것.

아울러 이들이 뉴욕에 있는 만큼 재산과 집안 배경에 누리꾼의 초점이 모아졌다.

권상우는 익히 부동산 재테크 투자로 자산규모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220억 시세에 웃도는 건물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건물의 가치가 더 올라갈 것으로 관측돼 부러움을 받고 있다.

얼마나 벌었을까, 주목!

천국의 계단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권상우는 연예인 중에서 알아주는 부동산 부자다.

펜트하우스 구입으로 부동산 재태크 성공한 권상우 부부 / KBS 연예가 중계 중
펜트하우스 구입으로 부동산 재태크 성공한 권상우 부부 / KBS 연예가 중계 중

그가 국내에서 거주하고 있는 논현동 고급빌라는 2016년 기준으로 약 34억 7,000만 원어치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아울러 현재 이 빌라의 시세는 50억 정도를 웃돌며, 차익만 15억이 넘는다고 전해진다.

그 밖에 권상우는 거주지 뿐 아니라 성수동에 공장부지 및 건물을 2015년 84억에 매입했다.

매입한 건물은 1층은 셀프세차장, 2층은 소속사 및 영화제작 사무실로 사용 중에 있다. 현재는 건물의 시세가 더 올라가 약 175억 원의 시세차익으로 ‘연예계 대표 부동산 재테크 신’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아들 이름을 딴 룩희건물 / 네이버 블로그
아들 이름을 딴 룩희건물 / 네이버 블로그

그 밖에 권상우는 현재 시세 약 220억 원에 달하는 건물을 하나 더 보유하고 있다. 사실상 성남시에 있는 현 건물은 권상우가 특별히 아낀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아들 룩희와 어머니 생일을 조합해 건물명을 지었다고 알려져 ‘가정생활에 충실한 아빠’로 호평을 받았다.

그는 집, 건물, 해외 부동산까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을 합하면 460억 자산의 가치를 웃돌 것으로 예측하는 입장이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상당한 감과 능력을 갖고 있는 권상우는 어려웠던 가정 형편을 들며 제대로 된 집에서 사는 게 꿈이었다는 인터뷰가 재조명돼 화제를 모았다.

한편 권상우의 부인 손태영 또한 친언니 남편이 이루마이고, 친언니 또한 2007년 미스코리아 출신 손혜임으로서 집안 배경과 내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이 또한 이슈가 된 바 있다.

어떻게 만난 걸까 따끈 러브스토리 전격 공개

중국에서 특급 대우를 받았던 권상우와 손태영의 첫 만남이 다시금 화제다.

이들 부부는 동료 연예인인 김성수가 소개해 준 모임을 통해서 친분을 쌓다 연인 관계로 발전을 하게 된다.

(왼)배우 김성수, (오)권상우 오작교였다는 김성수 / 마이데일리
(왼)배우 김성수, (오)권상우 오작교였다는 김성수 / 마이데일리

당시 첫 만남에 대해 손태영이 KBS2 ‘연예가 중계’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손태영은 직접 권상우를 만나보니 자신이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많이 달랐다고 전했다. 남자다운 면과 함께 착하고 순수해서 마음이 이끌렸다고 덧붙였다.

이어 큰 기대 없이 이 둘을 소개했던 김성수는 당시 난처하게 중간에 끼어있었다고 설명해 주변의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권상우가 손태영에게 쓴 편지 / YTN
권상우가 손태영에게 쓴 편지 / YTN

배우 권상우는 손태영과의 첫 만남에 대해 두 번째 만남과 결혼까지 계획을 세웠다고 한 인터뷰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이에 손태영은 부모님이 권상우와의 만남을 반대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인연은 따로 있는 것 같다'고 덧붙이며 권상우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설명했다.

한편 권상우는 손태영 부모님이 연애를 반대하는 것을 알고서는 용기를 내 장모에게 편지를 썼는데 해당 내용에는 ‘조심스럽게’, ‘죄송합니다’라는 말을 반복하며 진실함과 포부를 밝혔다고 알려졌다.

결국 솔직함과 애틋한 애정을 진솔하게 표현한 권상우의 용기에 양가의 허락을 받아 2008년 9월 웨딩 마치를 올렸다.

현재는 결혼생활 14년 차에 들어섰지만, 신혼부부만큼 달달함을 유지하고 있다. 

도대체 몇 명이나 만난 거야?! 그녀의 루머

2001년 당시 배우 손태영은 청초하고 수수한 외모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된다.

뛰어난 외모와 밝은 성격에 연예계 친구들이 많은 편이고, 대중들 또한 그녀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을 갖게 된다.

한편 손태영은 뜨거운 인기만큼 남자 연예인들 사이에서 스캔들도 잇따른 편이었다. 일명 주영훈과 신현준 사이에서의 삼각 스캔들.

주영훈과 손태영의 연애 파국 / 네이버 포스트
주영훈과 손태영의 연애 파국 / 네이버 포스트

배우로 데뷔한지 약 1년 되었던 해, 보도된 바에 따르면 손태영은 주영훈과 교제를 했다고 전해진다. 연인으로 발전한 이후 그들은 2년 후에 결혼할 것을 약속했지만 캐나다 촬영을 다녀온 이후로 주영훈에게 손태영이 이별을 통보했다는 것.

사건의 전말은 김정민의 뮤직비디오 촬영차 손태영이 신현준과 다녀오게 되었는데, 호감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 당시에는 손태영이 신현준과의 열애 사실을 전면 부인했지만 주영훈과 결별을 하게 되며 ‘신현준과 연인 사이’임을 밝히게 된다.

당시 주영훈은 삼각관계 스캔들 때문에 상당한 충격을 받아 몸무게가 15KG이나 줄게 된다고 한다. 또한 극단적인 생각과 심각한 우울증에 빠졌다는 것.

일각에서는 주영훈이 결별의 고배를 마시고 나서 카드 할부 값 처리하느라 허리가 휠 정도라는 소문이 파다하게 돌았다고 전해진다.

(왼)신현준, (오)손태영 연인사이였던 과거 / 네이버 포스트
(왼)신현준, (오)손태영 연인사이였던 과거 / 네이버 포스트

한편 1년 7개월 동안 인연을 이어왔던 신현준도 결별 수순을 밟게 된다. 정확한 결별 사유가 밝혀진 바는 없지만, 당시 신현준은 ‘킬러들의 수다’로 연기적 역량을 넓히고 흥행에 성공했던 찰나였기에 각종 루머들과 대중의 시선 앞에 이미지 타격을 입었다는 후문.

그 밖에도 쿨 케이, 가수 팀, 탤런트 김승수 등 열애설이 끝없이 불거졌던 손태영.

남성편력이 상당하는 수식어 앞에 10년 연예계 생활 중 큰 스캔들이 없었던 권상우를 만나 스타부부로서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해진다.

연예계 떠나고 이주? 근황 대공개! 

한동안 연예계에 발길이 뜸한 손태영-권상우 부부의 최신 근황이 떠올라 화제다. 여전히 화려한 외모를 유지하고 있는 손태영이 자신의 딸 리호의 그림 솜씨를 게시한 것.

(왼)손태영 딸, (오)손태영 딸 그림 / 스포츠조선
(왼)손태영 딸, (오)손태영 딸 그림 / 스포츠조선

오는 25일, 손태영은 “추운 날.. 코코아와 쿠키..”라는 짧은 글과 하트 이모티콘을 함께 덧붙이며 딸 리호의 그림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자랑했다.

이어 누리꾼들은 미술학도였던 권상우의 미적인 감각을 딸인 리호가 빼닮았다며 감탄과 댓글을 적어올렸다는 후문. 그 밖에도 리호가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여러 차례 공개하며 대중들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손태영과 자녀와의 뮤지컬 데이트 모습 / OSEN
손태영과 자녀와의 뮤지컬 데이트 모습 / OSEN

그 밖에 아이들의 교육 차 미국 뉴욕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들 부부는 아이들과 소소한 일상을 다양하게 업데이트하고 있다. 뉴욕에서 자녀와 알라딘 뮤지컬을 관람하기 위해 걸어가는 모습 등 뉴욕에서의 삶을 스스럼없이 공개하고 있는 것.

한편 손태영은 마스크로도 가리지 못한 미모와 C사 명품 백을 메고 있어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