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관련기사

 

맛 칼럼리스트 황교익씨가 김건희 여사를 저격했다.

19일 황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경은 5만원 대지만 휴지는 7만원대'라는 주장과 김건희 여사의 사진이 담긴 글을 공유하며 "서민 코스프레 하다가 딱 걸렸네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게시글에서는 "부자가 싸구려를 좋아한다고 '친서민적'이라는 표현은 하지 말기 바란다. 서민이 고가의 명품 가방을 들었다고 '친부자적'이라고 하지 않는다. '친서민적'이라는 표현 자체가 서민을 낮추어 보는 부자의 계급 의식을 담고 있다"고 주장했다.

황씨가 올린 사진은 지난 16일 서울 서초동 코바나컨텐츠 사무실에 출근한 김건희 여사의 모습이다. 당시 팬이 선물한 5만원대 안경을 착용하고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황씨는 김 여사가 안경은 5만원 이하의 저렴한 것을 착용했지만 정작 사무실 휴지는 7만원 대 해외명품을 사용하는 '보여주기 식 연출'이라고 저격한 것이다.

 

 

강신업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이에 김 여사 페이스북 팬 클럽 '건희사랑'(희사모) 회장 강신업 변호사는 "딱 유치하다"고 비판했다.

강 변호사는 "김건희 여사는 팬이 준 선물이라 착용하고 사진 찍어 팬 카페에 보내는 걸로 고마움을 표한 것일 뿐 서민 코스프레 한 적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사진에 나오는 장소는 코바나 컨텐츠 사무실로 저런 휴지를 많이 쓸 일이 없고 손님들이 왔다 갔다 하는 장소라 좀 나은 걸 쓴 것일 수 있다. 잘 보면 저렴한 일반 휴지도 같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가격도 개당 2천원, 6개에 12000원 부터 다양해서 비싼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 변호사는 "R사 휴지 가격도 1만2000원부터 다양해서 비싼 게 아니고 좀 비싸다 한들 내돈내산인데 무슨 상관이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누구처럼 법카로 에르메스 욕실용품을 산것도 아니다"고 반격했다.

한편 사진 속 노란색 두루마리 휴지는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화장지 브랜드 레노바(Renova)가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공식 사이트에서 6개에 8.4유로, 한화 약 1만1200원 정도의 가격이다. 6개 묶음 가격이기 때문에 한 개 가격은 2000원도 되지 않는다. 국내 온라인 쇼핑에서 1개에 2000원 정도 가격에 팔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