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YTN 뉴스 캡처 
사진 = YTN 뉴스 캡처 
관련기사

해군 병사가 후임 동기로부터 '전역빵'을 당해 피투성이가 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강원도 동해 해군 군 제1함대사령부 부대 생활관에서 병사 A씨가 전역하기 전날 밤 전역을 축하한다는 '전역빵' 명목으로 2시간 동안 병사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다.  

'전역빵'이란 전역을 앞둔 병사를 때리는 군대 내의 악습 중 하나다. 보통 장난스럽고 짧게 이뤄지는 경우가 많지만 A씨는 무려 두시간 동안 무차별 폭행을 당했다. 

사진 = YTN 뉴스 캡처 
사진 = YTN 뉴스 캡처 

병사들은 술을 못 마시는 A씨에게 몰래 술을 들여와 억지로 술을 먹이면서 2시간 동안 구타를 가했다. 

A씨는 집단 폭행으로 인해 어깨 인대가 끊어지고 온 몸이 피투성이와 멍으로 가득한해졌다. 전치 4주 진단을 받았다. 

그리고 다음날, 전역일이 되자 A씨는 술이 깨지 못한 상태로 상부에 보고됐고 해당 부대는 급하게 A씨의 부모를 불러서 상황을 설명하게 됐다. 

사진 = YTN 뉴스 캡처 
사진 = YTN 뉴스 캡처 

한편 해군 군사경찰단에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강원도 동해 해군 제1함대사령부 부대에서 A씨를 집단 구타 및 폭행한 병사 7명을 붙잡아 수사 중이다. 

A 씨 구타에 가담한 병사 가운데 4명은 구속, 3명은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받고 있다. 일부 병사들은 폭행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폭력적인 악습인 '전역빵' 이제는 사라져야 한다는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