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관련기사

경찰을 피해 도망가던 불법체류 남성이 무단횡단을 해 사고가 난 가운데 차주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지난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차주 A씨가 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하며 "어떻게 해야 하냐"고 도움을 요청했다.

글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8일 비가 오던 날 오후 10시39분쯤 대구 수성구 만촌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했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A씨는 정상 주행 중이었고, 갑자기 좌측에서 한 남성이 빠르게 달려왔다

A씨가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남성은 차량에 부딪혔고, 빗길 탓 도로에서 미끄러져 밀려났다. 이 남성은 일어나서 A씨의 차량을 향해 다가오려다 풀썩 주저앉더니 도로에 대자로 누웠다.

이어 남성을 뒤쫓던 경찰들이  달려오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담겼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무단횡단을 한 남성은 중국인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자라고 알려졌다. 단 자신이 불법체류자이기 때문에 지구대를 뛰쳐나갔다. 

이 사고에 대해 A씨는 "경찰서는 사람을 친 사고라서 보험 접수하라고 했다"며 "앞뒤 상황 필요 없이 강제로 보험 접수를 시킨다고 했고, 무단횡단 교통사고니까 범칙금 부과할지 말지만 얘기하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찰에게 물어보니 "한 분은 운전할 때 어떠한 상황이 와도 조심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하시는데 인과관계는 생각하지도 않고 자기네 식구를 감싸는 것만 같았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A씨는 "아무것도 몰라 너무 답답하다. 어떻게 해야 하냐"고 하소연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누리꾼들은 영상을 보고 "저걸 어떻게 피하냐", "단순 무단횡단 사고가 아니라 경찰 공무 집행과 연관됐다.", "무과실 가능해보인다. 우선 보험 처리 후 소송하고 취소해라", "진짜 화나겠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경찰은  "보험 접수를 안 해도 상관없지만 피해자(중국인)가 접수증을 발행해서 강제로 보험을 접수할 수도 있다고 안내했다"고 밝히며 "운전자의 의무위반일 경우에는 처벌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