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 배우 이상보 
사진 = KBS / 배우 이상보 
관련기사

베우 이상보가 마약 의혹에 휩싸인 것에 대해 직접 부인하며 가족사를 고백했다. 

14일 이상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해야 할 명절 연휴에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씨는 “그날은 오랫동안 복용해 왔던 약으로도 마음을 다스릴 수 없어, 술을 한잔했던 것이 불미스러운 사건의 단초가 됐다”고 전했다. 

그는 “저는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없다. 지난 몇 년 동안 가족들을 하나둘씩 떠나보내면서 약에 더 의존했고, 안정제 없이는 우울해질 수밖에 없는 나약한 인간이 됐다”고 고백했다.

이어 “하지만 어디선가 보고 있을 가족들에게 부끄러운 삶은 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며 “그런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마약 배우’로 불리고 있더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 = 이상보 인스타그램 
사진 = 이상보 인스타그램 

또 “저는 절대 마약을 하지 않았다. 마약 배우라는 오명은 배우이기 전에 인간으로서 매우 견디기 힘들다”며 “오해를 풀고, 제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향후 경찰 조사에 충실하게 임하고, 근거 없는 허위 사실에 대해서도 강경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앞으로 신경안정제 없이도 밝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심려 끼쳐드려 사죄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추석 당일인 지난 10일 ‘40대 남자 배우’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이 배우의 신상에 관심이 쏠렸다. 

다만 이씨는 우울증과 불안증이 심해져 복용한 신경안정제에 포함된  소량의 마약 성분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마약복용 사실을 부인했다.

실제로 이 씨가 YTN에 제공한 병원 진단서를 보면 항우울제와 신경안정제 등의 복용을 늘린 것으로 기록돼 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