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 미국 la 집 '벨에어'에 장만
호텔5성급 능가하는 최호화 주택, 편의시설 다양
미국 톱스타들이 거주하는 부촌, 저택 시세는?
주식부자 방시혁의 재산은?

기사와 관련없는 이미지 / 인스티즈
기사와 관련없는 이미지 / 인스티즈
관련기사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탄생시켜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프로듀서 방시혁이 최근 미국 LA 최고 부촌이라 불리는 벨에어에 대저택을 매입했다.

미국의 유명인사가 거주했던 해당 집은 으리으리한 전경에 5성급 호텔 못지않은 부대시설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시혁이 미국에 매입한 호화 저택의 가격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웨스트 LA 최고급 단지로 유명한 ‘벨에어’에서 코미디언 트레버 노아 소유의 맨션(833 Stradella Dr.)을 2640만 달러에 사들였다. 이는 약 350억 수준이다.

힐튼&하이랜드 웹사이트
힐튼&하이랜드 웹사이트

미국의 코미디언인 트레버 노아는 2020년, 해당 저택을 2750만원(약 365억)에 사 1년 간 머물렀고, 약 260만 달러(15억)의 손실을 보며 방시혁에게 양도했다.

2017년 완공된 지상 3층 규모의 저택은 약 309평으로 6개의 침실, 9개 이상의 욕실이 있으며, 집사(관리인)도 머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힐튼&하이랜드 웹사이트
힐튼&하이랜드 웹사이트

마치 5성급 호텔처럼 도서관, 체육관, 와인룸, 라운지 등 편의시설이 갖추고 있으며, 인피니티 풀과 사우나, 마사지 시설까지 보유한 최상급 생활시설이다.

방시혁은 최근 몇 년간 하이브의 미국 진출을 위해 체류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그로 인해 저택을 매입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가장 비싼 저택만 모인 벨에어, 비욘세도 거주

미국 유명 가수인 비욘세와 남편 제이 Z도 2017년, 벨에어에 위치한 저택(454 Cuesta Way, Bel Air)을 8,800만달러(1,169억)에 매입했다. 해당 저택은 백화점 수준인 3만스퀘어피트로 화장실을 11개 보유하고 있다.

주변으로는 옥상에 헬리콥터 착륙이 가능한 전면 유리 맨션도 있다. 거대한 수영장과 테마극장, 볼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집사가 7명이 상주하는 저택이다. 보통 이런 저택의 경우, 제시된 매매가격의 직원들의 2년간 급여가 포함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시혁의 재산 수준은 조 단위

수백억의 저택을 구입한 방시혁의 재산은 대체 어느 정도일까. 경제전문지인 포브스에 따르면 방 의장의 재산은 약 29억 달러(3조8,503억)으로 분석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년 전인 2021년 7월, 방시혁이 소유한 주식 평가액만 살펴보면 약 3조 9257억원. 그 해 연말에 4조를 넘기면서 주식 부자 7위에 오르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보다 높은 순위이며, 국내 정상급 엔터테인먼트를 합친 금액보다 6배 이상이 높다고 알려졌다.

 

하이브 건물과 방 의장의 주택은?

한편 방시혁의 하이브는 현재 지하7층~지상 19층 규모의 서울 용산구 소재 건물을 통째로 빌려쓰고 있으며 해당 건물의 연간 임차료만 180억이다.

그가 거주하는 자택은 한남동 소재의 빌라로 135억의 시세를 자랑하고 있으며, 그가 108억원에 매입한 이후 1년 만에 27억이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