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경찰서 인근 도로 (사진=뉴시스)
인천 부평경찰서 인근 도로 (사진=뉴시스)
관련기사

 

 
8일 인천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 및 주택이 물에 잠기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10분 기준 소방당국에는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 신고가 44건이 접수됐다.

대부분 도로 및 상가, 주택 침수 사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이날 인천 전 지역에는 낮 12시를 기해 호우경보가 발효됐다. 호우경보는 3시간 누적강우량이 90㎜ 이상으로 예상되거나, 12시간 누적강우량이 1800㎜ 이상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낮 12시 25분쯤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서는 왕복 8차로 지하차도의 일부 구간이 침수됐다. 이를 수습하기 위해 차량 통행을 통제하고 30톤 가량의 빗물 배수작업을 했다.

 

미추홀구 용현동 인근 차량 침수 

 


낮 12시59분쯤엔 중구 중산동 주택이 침수됐고, 낮 12시39분쯤에는 미추홀구 용현동 건물 지하가 침수됐다. 인천경찰청 앞 도로에서는 나무가 쓰러져 도로를 덮치기도 했다.
 

사진=인천소방본부 제공

 

한편 수도권기상청은 "북쪽에 형성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내일까지 최대 30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다"며 "오늘 비가 내리는 동안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다.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예보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