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뉴시스 / 오영수
출처 = 뉴시스 / 오영수
관련기사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에미상에서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가운데,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던 배우 오영수(78)가 수상 불발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에미상 애프터 파티에서 남다른 춤 실력을 뽐내 화제다.

앞서 미국 TV예술과학아카데미는 12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등 오징어 게임이 후보에 오른 부문은 모두 6개로, 황동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오영수,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등 ‘오징어 게임’ 주역들은 함께 시상식에 참석했다.

정호연은 시상식이 끝난 뒤 진행될 ‘애프터 파티’(뒤풀이)에 관해 묻는 말에 “제가 춤을 추고, 황 감독님과 오영수 선생님이 소주를 마시고, 이정재 선배님이 위스키, 박해수 선배님이 맥주를 마실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렇듯 정호연이 예고했던 애프터파티는 미국의 유명 작가 미나 해리스를 통해 공개됐으며, 미나 해리스는 1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O Yeong-su cutting it UP”라는 글과 함께 35초 분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오영수
오영수

영상 속에는 사람들에 둘러싸인 오영수가 몸 전체를 흔들며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오영수
오영수

주위에서는 함성과 박수를 보내며 그의 댄스에 열렬하게 호응했고, 오영수도 환호성에 손을 번쩍 들어올리며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그동안 인터뷰 등을 통해 점잖은 모습만 보여줬던 그가 꺾기를 곁들인 파격 댄스를 선보이자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합성인 줄 알았다” “핵인싸 등극” “역시 배우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다” “무대를 찢어버렸다”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오영수
오영수

또한 이 영상은 게재된 지 하루 만에 41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 측도 오영수가 애프터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은 2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감독상을 수상한 황동혁 감독은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 수상’이라는 쾌거를 안았고, 이정재도 잇따라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남우조연상 후보 오영수·박해수, 여우조연상 후보 정호연의 수상은 아쉽게 불발됐다.

이로써 ‘오징어 게임’은 지난 4일 열린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수상한 게스트상(이유미), 시각효과상, 스턴트퍼포먼스상, 프로덕션디자인상을 포함해 에미상 6관왕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