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종사자로 급격히 친해진 순자, 광수
이혼 경력 숨긴 순자, 광수와 함께한 방송분 사라져
아마존 엔지니어 순자, 돌싱이력 숨기고 광수와 찍은 러브 스토리
남편과 찍은 결혼사진까지 등장한 역대급 사기극에 비난 폭주

결혼사진 등장에 어이없어 하는 광수와 돌싱이력을 숨겼던 순자 / 인사이트, 네이버 카페 
관련기사

나는솔로 13기에서 광수와 러브라인을 이어가던 13기 순자가 충격적인 거짓말로 출연진과 제작진을 깜빡속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녀는 얼마 전 '미혼자'로 등장해 세간의 이목을 끌었는데, 얼마 못가 과거 결혼 사진이 등장한 것. 

그는 혼인 이력이 있는 돌싱임이 밝혀지며 구설수에 올라 결국 사죄의 글을 올렸다. 그녀가 인스타를 통해 사죄했음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비난의 수위를 계속해서 높이고 있다. 또한 함께 출연했던 광수는 어이없어 하는 실정이다.

13기 광수와 순자의 러브라인

방송에서 순자는 36세 아마존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영어, 중국어, 한국어가 가능한 3개 국어 능력자라고 밝혔다. 그는 이상형에 대해 “자신보다 기가 약하거나 느슨한 성격을 선호”한다고 밝혔고 또 “자기 분야에 지성이 있어야 하고 술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음주 가무를 즐기지 않는 분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나는 솔로' 순자의 모습 / SBS 플러스 

순자와 매칭이 된 광수는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 소프트 웨어 개발자라고 자신을 밝혔으며 별명은 교수님으로 취미, 특기, 연애 모두 코딩이라고 한다. 150명 팀원 중 유일하게 3명만 보유한 코딩 자격증을 갖고 있다.

첫 데이트에 돌입한 광수, 순자는 IT 종사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졌다. 광수는 추워하는 순자에게 코트를 벗어줬고, 순자는 운전면허가 없는 광수를 대신해 운전하며 ‘주거니 받거니 매너’를 자랑했다.

광수의 손하트 / SBS 플러스 

심지어 광수는 “일본어를 좀 배우다가 잊었다”는 순자에게 “오타쿠 일본어는 가능하다”며 “당신과 내가 제법 사이가 좋군요”라는 일본어 대사를 던져 ‘솔로나라 13번지’를 초토화했다.

어느 날 방송에서 통편집 당해

한편 순자와 광수는 최근 방송에서 분량이 별로 없었다. 아무리 서사가 없는 커플이라도 ‘순자, 광수’처럼 방송분량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흔치 않다는 게 중론. 9기에서 가장 존재감이 없었다고 꼽히는 현숙도 여성 출연자들끼리 대화하는 장면에서는 자주 등장했다. 하지만 13기 순자는 달랐다.

순자와 광수 / SBS 플러스 

광수는 등장하기라도 했지만 순자는 거의 등장 분량이 없었다. 마지막 최종 선택에서 한마디 했을 뿐이다. 최종 커플 인터뷰에서도 광수 순자 커플은 빠졌다. 최종 커플이 된 출연자에게 너무 가혹한 것 아니냐는 주장까지 등장할 정도였다.

속삭이는 순자와 광수 / SBS플러스 

 

이유는 혼인 이력이 있는 ‘돌싱’이기 때문

'미혼'이라 밝히던 순자는 이러한 의구심을 갖는 시청자들을 향해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나의 글을 올렸다. 

그는 "나는 결혼 전제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에 출연 신청을 하면서 배우자 선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혼인했던 이력(2016.04)을 숨겼다. 나의 이기심과 짧은 생각으로 일반 기수로 출연 신청했다."고 말했다.

고개숙인 순자 / SBS플러스 

그러면서 "사죄를 드리기에는 이미 많이 늦은 시점이지만 지금이라도 모두에게 진실을 직접 말씀드리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나는 솔로' 13기 순자는 "나로 인해서 나는솔로 제작진은 물론 13기 출연자분들께 큰 피해를 입혀드려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특히 13기 광수님은 나로 인해 시청자 분들에게 매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셨고 가슴에 큰 상처까지 받으셨다"고 광수를 향해 사죄의 말을 전했다.

광수생각 / SBS 플러스 
광수생각 / SBS 플러스 

 

인스타 사과문 올렸지만, 비난 폭주

끝으로 순자는 인스타그램에 "그동안 13기 순자를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도 깊이 사과드린다. 어떤 말이나 행동도 상처받은 분들의 고통을 덜어 줄 수 없겠지만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살겠다."면서 "소속 회사는 내가 저지른 일과는 무관하므로 가급적 저와 연관 짓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순자의 방송모습 / SBS 플러스 
순자의 방송모습 / SBS 플러스 

이에 네티즌들은 "광수만 불쌍하다" "광수 '뾰로롱'에 리액션도 안잡히더니" "이럴거면 돌싱 특집에 나오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광수의 짧은 멘트 / SBS 플러스 
광수의 짧은 멘트 / SBS 플러스 

"제작진도 힘들겠다. 작정하고 숨기면 저런 걸 어떻게 다 잡아내나"라고 제작진을 두둔하는 댓글도 보였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