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연아 / 고우림 
사진 = 김연아 / 고우림 
관련기사

김연아와 고우림이 3년 열애 끝에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과거 열애 흔적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앞서 더팩트는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이며 올해 10월 결혼한다고 이날 오전 보도하며 두 사람이 함께 찍힌 사진을 공개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났고, 3년 동안 교제한 끝에 오는 10월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사진 = 더팩트 
사진 = 더팩트 

앞서 두사람의 열애는 팬들 사이에서 언급되기도 했었다.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 사실이 밝혀지자, 누리꾼들은  “고우림이 인스타로 티를 내서 알고 있었다”, “과거에 고우림이 티를 냈던 당시 ‘김연아 남자친구’의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김연아의 팬들이 불만을 가진 적이 있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 = 김연아 sns 캡처 

고우림은 지난 2019년 3월 13일 김연아가 올린 ‘올댓스케이트’ 관련 게시물부터 2020년 12월 17일의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꾸준히 김연아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며 애정을 꾸준히 드러냈었다. 

지난 2월 한 온라인 카페에서 A씨는 한 게시글에 댓글을 달아 "저 김연아 누구랑 결혼하는지 안다. 그분도 연예인"이라고 주장하는 글이 등장하기도 했다.

당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A씨의 주장은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자 '성지글'로 떠오르면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 김연아 , 고우림 
사진 = 김연아 , 고우림 

한편 김연아는 1990년생, 고우림은 1995년생으로 고우림이 5살 연하다. 

대한민국 최고의 '피겨퀸' 김연아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을 수상했다.

.2014년 은퇴 이후 각종 홍보 활동과 기부를 이어왔으며 2018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 성공적인 유치와 개최에 힘썼다.

가수 고우림은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인 JTBC '팬텀싱어 2'에서 최종 우승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